2021년 12월 6일 월요일

영산불교 현지사 - 연등 슬라이드


석가모니불 영원한 남섬부주 교주

 석가모니불_영원한 남섬 부주 교주


 

   

거룩하시고 희유하신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의 생신은 매년 음력

초파일입니다.

 

이제 초파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

던 석가모니부처님에 대한 몇 가지 중대한 소식을 세상에 선포하

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들어왔던 싯달타 부처님 화신의 이

야기는 여기서 생략하겠습니다.

 

여러분!  석가모니부처님은 최초의 불이십니다.  다시 한번 이 점

을 분명히 해 둡니다.

 

모든 부처님 경전 중에서 <<묘법연화경>>이 가장 각광

받는 이유는 석가모니불의 구원실성을 밝히는 <여래수량

품>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래수량품>은

<<법화경>>의 정요입니다.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이 오백천만억 나유타아승지 십억 태양계

를 부수어 미진을 만든 후 그 미진 하나를 1겁으로 계산한 시

간보다 훨씬 더 오래 전에 성불하셨다는 경의 말씀은 일리 있는 비

유입니다.

 

석가모니부처님께서는 실로 진점겁 이전에 최초로 불과를 이루

시고 다시 지금부터 2500년 전에 정반왕의 태자로 오셔서 또 불

과를 이루셨습니다.  물론 그 사이에도 여러 번 불과도 이루시고

그냥 화신으로 오셔서 보살행하시고 가기를 무수히 되풀이 하셨

습니다.

 

그러한 기간에 <<법화경>> <종지용출품>에서 나오는 상행 무변

행 정행 안립행 등 상수보살을 위시하여 천세계 미진수 대보살

을 있게 하시고 교화하셨습니다.  거욱하시고 희유하신 부처님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시방에 불과를 이루어 계시는, 수를 헤

아릴 수 없이 많은 붓다님들 역시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의 절대적

인 은혜로 붓다가 됐다는 점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이는 밀장부

분이어서 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삼천대천세계의 모든 부처님들은 석가모니부처님의 작

품인 것입니다.  이 점을 분명히 해둡니다.

 

또한 우리 석가모니부처님께서는 백천만억 화신이 문제가 아니

라, 그 수에 그 수를 곱한 것 보다 월등히 많은 수의 화신불을 내십

니다.  그 화신불마다 각기 별개의 인격체처럼 하나의 붓다로서 활

동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경에서는 "5백만억 나유타 항하사수 분신화신불을 나

투시고 각 분신불마다 부변불법을 총지하시며 각기 그곳의 중생

들을 교화하신다" 라고 기록돼 있습니다.

 

이렇게 중생들이 감히 측량할 수 없는 위신력을 지니신 분이 석

가모니부처님이십니다.  그래서 석가모니부처님은 최초불이시자,

삼천대천세계의 총교주이시며, 미래제가 다하도록 남섬부주 교주

이십니다.  '붓다 중 붓다' 이십니다.

 

만약 어떤 중생이 석가모니부처님께 겨우 한 생각의 믿음만 내

어도, 80만억 나유타겁 동안 보시 지계 인욕 정진 선정을 닦은 공

덕보다 백배 천배 백천만억배....... 산수로 다 할 수 없고 비유로도

견줄 수 없을 만큼의 공덕을 얻는다는 것, 이러한 사실을 믿고 부

처님을 찬탄하고 염해야 한다는 것이 <<법화경>> 본문 8품의 교의

입니다.

 

 

출처/21세기 붓다의 메시지

 




석가모니부처님의 법신체_청정법신 비로자나불

 

 

 

마지막으로 부처님의 청정법신 비로자나불에 대하여 언급하겠습니다. ≪화엄경≫에서 이를 원만보신 노사나불과 같은 개념으로 다루고 있음은 잘못입니다. 원만보신 노사나불은 석가모니불의 보신의 이름입니다.

 

모든 원만보신 부처님들이 어떤 필요한 작업에 들어갈 때밀장임 청정법신 비로자나불에 들어 흡수됩니다. 그것은 모든 붓다들의 법신은 청정법신 비로자나불에 귀속되기 때문입니다.

 

청정법신 비로자나불은 석가모니부처님의 법신체입니다. 바로 이것이 모든 붓다들은 석가모니부처님의 작품이요 분신이라는 이유인 것입니다. 청정법신 비로자나부처님은 언제나 삼천대천세계를 비추고 있는 우주의 대생명입니다. 대광명지체大光明智體이십니다. 그 능력은 가히 상상할 수 없습니다.

 

부처님의 삼신관‧불신관이라는 깊은 사상을 모르면 얼마나 불교가 위대한지, 부처님이 얼마만큼 거룩하고 희유하신지를 모를 것입니다.

 

또한 이를 모르고서는 부처님의 가르침이 우주적 메타종교가 될 수도 없습니다. 불교는 힘이 있는 종교입니다.

 

불자 된 것을 긍지로 삼고 바르게 살기 바랍니다. 거룩하고 희유하신 부처님을 믿고 칭명염불하시기 바랍니다.

 

 

 

 출처/21세기 붓다의 메시지  2권 中













 

부처님 중의 부처님이신 석가모니불을 칭명해야

        부처님 중의 부처님이신 석가모니불을 칭명해야

 

 

 

 

우리나라의 경우 칭명염불이라 하면 보통 정토종에서 극락왕생을 위해 아미타불을 부르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다.  그리고 세간 소원을 이루기 위해 관세음보살을 찾고, 영가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지장보살 칭명염불을 하며, 특별히 병고소멸을 위해 약사여래불을 부르기도 하는 정도다.

 

그러나 부처님 중의 부처님이신 석가모니불을 찾지 않는 것은 크게 잘못된 것이다.  이것은 우리 불교가 얼마나 부처님에 대해 무지한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부처님은 최초불이시며, 부처님 중의 부처님이시며, 모든 부처님의 스승이시며 아버지시다.  상상할 수 없는 위신력과 능력을 가지신 우주의 법왕이시다.  이런 부처님을 제쳐두고 칭명염불을 한다는 것은 도무지 이해가 되

지 않는 대목이다.

 

영산불교에서는 석가모니불 칭명염불을 공식수행법으로 채택하고 있다.  이 칭명염불은 염불에 들어가기 전에 해당 부처님 경전과 다라니를 독송한다는 점에서 정토종과 트게 구별이 된다.  기왕 아미타불 칭명염불을 하고 있다면 경전과다라니를 함께 독송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출처 / 우주적 진리의 신불교

영산불교의 법세계

(21세기 붓다의 메시지 1.2권 축약판)






경전을 읽고 다라니를 하고 염불을 해야 됩니다

 

 

경전을 읽고 다라니를 하고 염불을 해야 됩니다경전 읽고 다라니하고 염불해야 돼요걸 칭명염불이라 그래침영염불도 여러가지가 종류가 있지만 우리 현지궁 현지사에서는 아미타불을 권하지 않고 석가모니불을 권합니다.

 

석가모니불을 권하는 것은 부처님 중에서 가장 먼저 불과를 증했고 그래서 삼계의 법왕이고 남섬부주 교주시고 하기 때문에 우리 석가모니불을 염하도록 한 거에요이것은 경전적으로도 법화경에 확실이 근거하고 법화 8품에서 주장하고 있고 그래서 이 현지사의 칭명염불법은 현지사에 종지는 저 염불종 정토종이라고도 하지요 연종이라고도 하지요 연종 연종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있습니다보완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스님이 이렇게 살으십시요 한데로 여러분이 살면은 여러분이 살면은 여러분은 지금 인제 속가생활을 하면서도 충분히 윤회를 벗어날 수가 있어요대로만 살면은윤회를 전부 벗어날 수가 있어죽을 때 똥오줌 안 누고 편히 잠자듯 갑니다반드시 그렇게 됩니다금강경읽고 칭명염불하면 그렇게 된다고금강경에 다가 부처님의 다라니를 또 하지 또 석가모니불을 그렇게 염하지하루에 삼십분정도씩은 최소한 한 시간 정도만 할애해주면 좋겠습니다그 이상하라고 않습니다한 시간 정도만.

 

그러면은 왜 석가모니불을 또 칭명을 하라 하냐면요 업장을 지은 업을 또 탐진의 뿌리를 요걸 묶어서 업장이라고 합니다업장을 소멸해주는 분이 부처님이 올시다그래서 여러분이 현지사에 와서 또 집에서 정말 공부답게 한 시간 정도씩 하고 발원하고 죽을 때까지 그러면 여러분은요 상당한 업장이 소멸이 될 겁니다그래서 칭명염불을 권합니다.

 

공부가 많이 되면요 이 끄달림 집착 머뭄이 없어집니다요것은 증거입니다 인제탐욕심이 적어지구요 욕심 때문에 끄달리고 집착하고 머무는데 욕심이 적어지기 때문에 왜 부처님께서 화신부처님이 오셔서 여러분의 업장을 자꾸 씻어주신단 말이야씻어 주어업장이 씻어지게 되면 아까 업장은 지은 죄 그리고 탐진 그리고 빚 빚도 되요 빚 전생에 지은 빚도 요 업장을 씻어주시기 때문에 공부를 잘한 사람은 끄달림 집착 머뭄이 점점 없어져간다 그거요.

 

이정도 되면 이분은 세상 사람들이 죽으면은 거의 지옥 아귀 축생에 떨어집니다무주고혼 되고요그런데 이렇게만 살면 여러분은 절대 악도에 떨어지지 않고 그리고 높은 하늘에 나고 아니면 윤회를 절대 벗어납니다그래서 스님이 칭명염불을 권합니다.

 

칭명염불을 할 때 마실 가는 놈이 금강반야바라밀 금강반야바라밀 요렇게 외우도록 해서 마실 못 가도록 하라고 했죠쪼금 그것이 다 되면은요 석굴암 불상 여그 미간에서 빛이 나가는 것을 보십시오 관해 보십시오이걸 미간 백호상 관 그럽니다미간 백호상 관 그럽니다여기가 백호라고 하면 털이 났다고 하는데 거기서 나간다고 하는데 진짜로 그것을 규명을 해보니까 그건 아니지만 그건 아닙니다그러나 오늘 여기서는 고 이야기는 않습니다여기서 빛이 나갑니다.

 

부처님은요여러 군데서 빛이 나가는데 여기서 빛이 나가는 이 빛이 진리의 빛입니다그래서 여기서 빛이 나가는 것을 관해라금강반야바라밀을 잘하는 수준이면 그리고 입으로는 석가모니불 석가모니불 석가모니불 하고 뜻으로는 금강반야바라밀 금강반야바라밀이 잘되는 사람이라면 인제 여기 석굴암 부처님상 미간에서 여 두 눈썹사이 여기 미간에서 빛이 나가는 걸 관하는데 그 공부가 되는 사람은 부처님이 현신할 수 있습니다여러분 앞에요.

 

인제 삼매에 들어가서요부처님을 뵐 수 있는데 그 부처님은 화신이지만은 32이상 80종호를 갖춘 부처님을 볼 수 있다 그거요여러분이 그 정도 가면은 거기는 아라한 넘어가는 수준이기 때문에 그건 아주 좋습니다 이 공부가요.

 

자 자기 업장을 씻어서 좋고 우리 집에 나쁜 기도 다 뽑아갔으니 좋고 죽을 때 편히 죽으니 좋고 자 삼재팔난을 만나지 않아서 좋고 전쟁이나 질병이 이 세상을 다 뒤덮는다 하더라도 그 사람은 삽니다반드시 살게끔 해줍니다계시가 오거든요그래서 좋고자 그래서 칭명염불을 권합니다.

 

 

 출처/2006년 07월 08일 자재만현큰스님 부산현지사 정기법회중 발췌

 

 

 

 

 




 

불문의 사부중에게

              불문의 사부중에게

 

 

 

 

제법의 실상은 유무를 초월한 적멸이어서, 입을 열어 말로써

이야기할 수 없는 것이지만 방편으로 설하지 않으면 정법이 무엇

인지 아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현대 물리학은 아원자 세계, 곧 소립자 영역에까지 들어가

자연의 법칙우주의 법칙 카르마 법칙까지는 짐작하는 단계로 

발전했습니다.  인드라망 철학까지는 도달한 것입니다.

 

이 세상 남섬부주에 인신받아 오는 이들은 대부분 지옥, 아

귀, 축생계에서 옵니다.  간혹 하늘에서도 오고, 사람이 죽어

곧 바로 인신을 받아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혹 윤회를 벗어날 수

있는 성중하늘에서 보살이 되기 위해 아라한들이 몸 받아 오기도

합니다.  붓다 되기 위해 보살행하고자 정토보살이 가끔 오기도 합

니다.  붓다들도 불교를 보호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인신을 받아 오

실 때가 있습니다.

 

주자는 모든 사물이 존재에 통하는 암호를 가지고 있어

서 그 사물에 나아가 탐구, 사유하여 그 지극한 곳에 이른다면

하루 아침에 모든 이치를 활연히 깨달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육조 혜능 대사도 깨닫고 보니, "나는 그동안 중생으로서 번뇌

에 물들고 더럽혀진 것으로 알았는데, 깨닫고 보니 정말 휼륭하고

청정한 것이구나.  나는 태어나고 죽고 하는 고통의 존재인 줄로만

알았는데, 실은 태어난 적이 없으며 죽을래야 죽을 수도 없는 영

원 불멸의 존재구나.  나는 가난하고 무식하고 지지리 못난 사람으

로 알았는데, 시실은 모든 학식과 지위와 명예와 부귀를 다 구족

하고 있구나.  그리고 나는 누구의 힘에 의해 만들어진 존재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내가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한 사람이구

나~"하셨습니다.  열번 옳은 말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 안에 불성이라는 보물창고를 가지고 있고,

사물 안에도 법성이라는 법의 체성자성 불성과도 결국 같은 개념

이 자리하기 때문에 즉물궁리하면 활연히 깨달을 수 있

습니다.  자기 자신에 맞는 수행법을 찾아 큰 스승을 만나 수행할

수만 있다면 우리는 육조 혜능 큰스님이나 주자와 같은 성인의

반열에도 오를 수 있는 것입니다.

 

동서고금의 많은 철인, 종교 사상가들이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깨달음의 세계에 들었다고 봐야 합니다.  다만, 깨달음 이후 얼마

나 바르고 청정하게 그리고 남을 위해 살았는지, 부처님과 그 가

르침에 귀의했는지의 여부를 보아서 외도인가 아닌가를 판별해야

하는 것입니다.

 

너무나 가난하여 배우지 못해 지지리도 못났다고 생각하는 이

들에게, 용서받을 수 없는 죄를 지어 수감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

전생에 지중한 죄를 지어 산 덩어리만큼 커다란 빚을 갚지 못해

자살을 생각하고 있는 이들에게, 이 세상세서 불구의 몸이 되었거

나 치료할 수 없는 큰 병을 얻어 저주스러운 나날을 사는 이들에

게, 그와 반대로 건강하고 학식 있고 부유하고 높은 자리에 오른

이들 모두에게 실로 미래제가 다 할 때까지 축복받을 삶을 살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염불 공부입니다.  염불하십시오!  경전<<금강경>>읽고 염불석가모니불

하시오!  희유하시고 거룩하신 부처님석가모니불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겁을 두고 찬탄해도 모자랄 만큼 위대한 성자가 부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부처님 일대기와 <<법화경>> <<화엄경>>을 읽어보시

기 바랍니다.  염불을 하되, 먼저 부처님께 철저히 귀의하고 지난

날의 잘못을 참회하고 나서 발원하십시오.  하루에 1~2시간만이라

도 꼭 할애해서 혼을 다해 염불부처님의 명호를 구창해야 합니다.

 

부처님 몸에서 청정한 광명이 나가는 것을 마음 속으로

간단없이 관하면서 염불하면 더욱 좋습니다.

 

만약 비구 스님이 청정 계행으로 오직 염불하면서 한 평생을

마칠 수만 있다면 깨치지 못했다 하더라도 왕생극락합니다.  보살

지에 오른 대성자만이 간다는 저 서방정토극락세계에 가서납니다.

 

부모께 효를 다하고 착하고 의로운 사람을 존경하며, 웃어른을

공경하고 나라를 사랑하시오.  만사에 정직하고 착한 사람의 본을

받으며 감사할 줄 알고 친절하시오.  남에 대하여 험담하지 말 것

이며, 말과 행실을 부드럽게 하고 남를 해치지 마시고.  고난과 불

행을 인욕으로써 이겨내십시오.  불쌍한 이웃을 위해 일하십시오.

 

그리고 경전<<금강경>>이나 <<법화경>><본문8품>을 읽고 염불하시오. 

론 계율도 반드시 지키시오.  조그마한 돌이지만 배에 싣지 않으면

물 위에 뜰 수 없는 것을 보지 않았습니까!  백 개의 수레에 실을

만큼 큰 바위라도 배에 싣는다면 태평양도 건널 수 있는 것입니

다.  부처님의 힘, 그 위신력은 상상할 수 없을 맘큼 엄청납니다.

 

 

재삼 칭명염불석가모니불을 권합니다.

 

 

마음 속에서 끊어지지 않는 염불은 한 차원 깊이 들어간 공부

입니다.  경전을 읽거나 대화 중이라도 마음 속에서는 한 순간도

염불이 끊어지지 않습니다.  염불선입니다.  그러면 삼매로 들어갑

니다.  성인의 반열에 듭니다.  윤회를 뛰어넘습니다.

 

인간이 삼세를 두고 윤회전생을 한다는 부처님 말씀은

명명백백한 사실입니다.  금생에도 잘 살고 다음 생에도 복 받고

살며, 죽어서 악도지옥, 아귀, 축생그리고 중음계에 떨어지지 않고,

혹은 하늘에서 온 분들이 최소한 다시 그곳으로 돌아가려면, 나아

가 윤회를 벗어나려면, 우선 전제할 것이 있습니다.  대선지식

을 스승으로 모시고, 보신부처님께 공양드리고, 돌아가신 부모,

조상 영가 한 사람이라도 악도에 남아 있지 않도록 진정 효를

다해야 한다는 사실을 특별히 강조해 둡니다.  이 바탕 위에서 수

행해 간다면 보다 높은 하늘에 나거나 윤회를 벗어나는 등 성과

를 얻게 될 것입니다.

 

  

출처/21세기 붓다의 메시지  

펴낸곳/현지궁 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