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0일 금요일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2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2



이제 세 번째로 들어갑니다우리 붓다 회상의 소식을 이야기해드립니다전번에 두 분이 산재 ․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를 지냈어요이것은 붓다 회상만이 가능합니다부처님과 지장보살이 와야 되고지옥문이 열려야 되기 때문입니다이것을 지금 내가 소개를 해드리려고 했는데 어제인가 그제인가 지장보살님께서 말씀이 내려왔습니다.

산재를 지낸다는 것은 너무 큰일인데앞으로 산재를 지내는 것은 좀 생각을 해보게!”

왜냐지옥의 벌을 쉰다고 하는 것이것은 역사 이후가 아니라 정말로 큰 사건입니다.이렇게 함부로...함부로...

우리 영산불교를 갖다가 정말로 세계화 하는데 절대적으로 기여한 오직 한사람의 큰 공덕주라면 모르되좀 생각해봐 주게얼마나 큰 사건인지 한번 생각해봐 주게.”
그 사람이 받아야할 과보를 우리가 받는다는 거예요그래서 이번에 산재를 지낸 이후 우리 태사부님께서 몸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이것을 깨달았어요이 산재는 붓다 회상만이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산재를 몇 번 지냈어요지냈는데그 결과가 어마어마합니다어떤 분은 스님인데이분은 복이 많으니까 이분들은 지내버렸네요지내버렸는데...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는 팔만사천 지옥 수고중생(受苦衆生)들에게 밥 한 끼를 주는 거예요

절에서 하는 것은 쇼(show)인 거예요천만 번 해도 아무 소용없어요내가 이 자리에서 말하는 것은 정말 법어(法語)입니다다른 절에게는 미안하지만 그러면 안 됩니다능력이  없으면서 그러면 안 되는 것이거든.
그 날 있었던 산재의 결과를 간단히 밝힙니다.

산재는 우주 주이신 불세존 석가모니부처님과 지장대성 위신력으로 이루어진다오늘은 지옥벌이 15분 멈췄다대기지옥에서 300명이 하늘세계로 갔다하지옥에서300명이 대기지옥으로 가고중지옥에서 300명이 하지옥으로 가고무간지옥에서 3명이 방면되었다. (여러분이거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미타부처님과 관음세지 양대 보살님의 위신력으로 업장이 소멸되어서 정토 20품에서 18품으로 인가받았다.

이분의 이름은 내가 밝히지 않습니다.
그 스님의 양쪽 무릎이 아팠어요그 원인은 과거 생에 정말 재벌같이 잘살았는데 남편이 죽어버렸어그래서 집사를 두고 그 기업을 경영했었는데그 집사 남자가 재산을 탕진해요재산을 탕진하니까 혼자 있는 부인으로서 어쩌겠습니까?

집사라는 것은 요즘은 매니져라고 그래돈과 재산을 잘 관리해야지 함부로 재산을 마구 그냥 탕진해버렸습니다그래서 부인이 사람을 시켜서 청부살인을 해버린 거예요.양쪽 무릎을 작두로 잘라 죽여 버린 거예요전생에 그렇게 죽였어요그래서 원결이 빙의 되어 있고 하니까 양 무릎이 불구같이 그랬단 말이어요.

그래서 그 전생의 집사도 뽑아서 지장궁 명부로 압송을 했고또 어느 생엔가 중국의 장자부인이었을 때에는 치매 걸린 시어머니를 음식에 독을 넣어 독살시켰는데그 치매 걸린 시어머니가 원결(怨結)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거기도 명부로 보내버렸습니다약사부처님께서는 피를 걸러서 약사궁의 청정한 피로 교체해 주었고불세존께서는 죽을 수 있는 명에다가 생명의 연장을 플러스(+) 7년 해주셨고관세음보살님께서는 옴 마니 밧메 훔(OM MANI PADME HUM)’을 황금색으로 피가 순환되도록 피에다가 옴 마니 밧메 훔의 기를 넣어줬고그리고 그 스님한테 금강저를 주었습니다금강저라고 있어요그게 있어야 천마(天魔)가 못 들어와이런 정도로 해줬어요.

그러니까 이 산재가 어떻게 되는 줄 압니까자기가 금생에 와서 지은 죄가 전부 소멸되는 작업이에요그래서 지옥의 84천 수고중생에게 한 끼의 밥을 주니까 그 큰 공덕으로 지옥벌이 15분 쉬고, 300명이 대기지옥에서 하늘세계로 간 거예요그리고 전생에 그 청부살인 했던 과보를 잘라주고그 빙의된 것을 빼서 명부로 압송한 것입니다.

여러분이런 원결은 도저히 안 됩니다정말 안 됩니다이 원결은 외도의 수장들도 어찌 못합니다원결을 쏙 빼어가지고 명부로 넣어주는 것은 오직 우리 부처님만이 하시거든요.

또 어떤 스님은 지옥벌이 18분간 쉬었어요대기지옥에서 하늘세계로 500명이 갔고하지옥에서 대기지옥으로 300중지옥에서 하지옥으로 300무간지옥에서 또 몇 명이 갔고그리고 정토 10품으로 인가했습니다.

그때 이 스님의 정토 아기천사를 아미타부처님이 데리고 내려왔는데다섯 살 먹은 놈이 어찌나 영리하던지너무 너무도 예쁘고 빛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그 눈 하며또 너무너무 총명해그 놈이 그 스님의 해탈신이여그 놈이 자기 몸뚱이를 세 번이나 이렇게 돈다고요.

다섯 살 먹었지만 그놈은 알아그러면서 차~악 우리 광명님 앞에 가서 무릎을 딱 꿇고 인사를 하면서 태자님을 이렇게 알현(謁見)하게 되어서(뵙게 되어서영광이옵니다태자님의 무릎에 한번 앉아보면 안 될까요?’ 알현(謁見)이라는 용어를 써그래서 앉혔어.  

또 나한테 와서 앉으려고 하는 것을 부처님이 이런...”. 또 자기의 몸뚱이를 만지려고 해부처님께서 만지지 마라”. 왜 만지지 말라고 그랬겠습니까이 몸뚱이는 업신(業身)이어요업 덩어리거든(때문에 그렇습니다이게 우리 붓다회상의 이야기입니다 여러분.

출처/2011.12.4일 일요일 현지사 자재 만현 큰스님 춘천 정기법회중 발췌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1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1




언젠가 한두 번 소개를 했는데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 산재에 대해서 말씀을 드립니다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 산재, 절마다 하지요.
그러나 그것은 아닙니다정말로 진짜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 산재 를 모시려면 부처님이 오셔야 되고 지장보살님이 오셔야 됩니다오여래가 오셔야 됩니다그래야 진짜 산재가 됩니다여기 현지사는 모든 부처님들이 상주하시기 때문에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 산재가 가능합니다.

대단히 장래가 촉망되고 심성이 대단히 훌륭한 우리 비구스님이 전번에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 산재를 모셨습니다그 이유는 그 스님의 과거생을 보니까 업이 대단히 지중해서 혈액암이 시작되었어요여러분혈액암(血液癌)아시죠이거 걸려버리면 죽습니다현대의학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합니다그래서 부랴부랴 산재를 모시도록 했습니다.

산재를 지내면 부처님의 위신력으로 지옥의 벌을 5분이고 10분이고 15분이고 멈춥니다이 큰 공덕을 짓도록 해주는 겁니다그러면 84천 지옥의 그 많은 수고중생이 5분이나 10분이나 15분을 쉬잖아요쉴 때 부처님께서 정신을 넣어줘요지옥 중생은 그 고통으로 정신을 못차리거든요고통을 멈추고 각성을 시켜줘요그리고서 공양 한 끼를 드리는 거예요이 엄청난 공덕을 짓도록 해주는 거예요.

그렇게 함으로서 재자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공덕을 짓도록 해주는 것입니다이 스님의 경우는 혈액암을 치유해 줄 수 있는 공덕을 짓도록 해주는 것이지요공덕을 지어야 그 공덕의 힘으로 업장을 소멸시켜 주고수명도 연장해주고 현대의학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을 부처님의 위신력으로고칠 수가 있는 거예요.

공덕이 없으면 안 되는 거예요그래서 이 분은 지옥벌이 10분 동안 멈췄습니다또 그 많은 중생들에게 한 끼의 공양을 주었습니다한 끼의 공양은 수십억이 아니라 수백억이 아니라 수천억의 중생들에게 어떻게 짓는 줄 압니까?

부처님의 변식진언이 있습니다부처님만이 변식진언(變食眞言)을 해야 밥이 일곱 배 씩으로 늘어납니다늘어나는 거예요그래가지고 거기의 영단에 올려 진 음식이 골고루 지옥 중생 각자의 식판에 수북이 다 채워져 가지고 개인 앞으로 가요그러니까 그 지옥 중생들이 식판의 음식을 다 먹어버리고 혀로 핥아요그런 정도예요그래서 그 공덕으로 대기지옥에 갇혀 있던 지옥 중생들 108명이 하늘로 갔습니다.

그 스님의 수명은 그 스님이 몇 살 때 죽는다 하는 명이 있습니다그 명에다가 플러스(+) 12년 해주었습니다.

혈액암을 찾기 위한 현미경약사부처님이 가지고 다니시는 현미경은 지금 여기의 의학 과학에서 나온 현미경보다도 수천 배 더 정밀하고 정확합니다현미경으로 봐가지고 아주 미세한 징후라도 있으면 다 없앱니다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징후가 있으면 약품을 넣어서 다 죽이고그래도 그 피가 믿기지 않아서 약사궁 피로 교체를 해줍니다이 스님의 경우도 약사궁의 피로 교체까지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이 스님은 과거 생에 무슨 악업을 지었느냐지금부터 약 1500년 전에 동양에서 사람 몸을 받아왔었는데그때 부인이 있었고 딸이 하나아들이 둘 있었답니다그 부인하고 착실히 살면 되는데어느 기방(妓房)을 드나들다가 그 절세미인인 기녀에게 빠져버렸어그래가지고 그 기녀가 나하고 같이 살려면 나는 당신의 부인과 새끼들의 꼴을 못 보니까 나는 당신한테 안 가겠다.

당신하고 살 수가 없다는 거예요그러면 어떻게 해야 사느냐 하니까 그건 당신이 더 잘 알지하더라는 거예요없애라 그거예요그러면 같이 살 수 있다는 거예요이렇게 나오니까 사람을 시켜서 청산가리를 넣어가지고 한 식구들을 전부 몰살시켰습니다외출 나갔다가 돌아온 어머니가 그 장면을 보고 또 목을 매어 죽었습니다.

이런 사건이 있었습니다이런 과보로 금생에 혈액암을 얻어서 말라 죽어야 될 그런 업을 지었습니다그래서 혈액 속에 암세포가 자라고 있었습니다다행이 빨리 발견하고 초기에 잡아버렸습니다.
 
산재 ‧ 생전예수재붓다회상에 있는 생전예수재 이야기를 했고또 하나가 있는데... 참 재미있는 이야기인데 어쨌든 시간이 많이 되어가지고... 소개해 달라고요?

여러분이 붓다회상에 오셔가지고 천도재(薦度齋많이 해서 나는 고맙습니다아마 10만 명 정도가 하늘을 갔어다른 절에서 10번 100번 해도 그것은 안 되는 거예요.
스님이 우리 집에서 권유하는 효()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천도재를 이야기 하는데처음 온 분들이 그러는 가 봐. ‘천도재를 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 저 말을 한다.’ 이렇게 곡해(曲解)를 한다 그래요그래서 나도 그렇고 우리 태사부님도 그래요그 말을 듣고 우리 부처님들도 대단히 좋지 않게 평한 거예요.

이 효를 말할 때 돈을 벌기위해서 효 사상을 고취시키는 것 아니어요여러분자손이 돌아가신 부모와 조상님이 죽어서 어디에 있는 줄도 모르고 살잖아요여기 현지궁 현지사는 아는 데 잖아요보니까 지옥에 있는데나중에 또 짐승 몸을 받는다구요.
여러분지옥의 벌은 상상하기조차 싫을 정도로 무서워요.

이 육신이 고문을 당하면 정말로 고통스럽지요전기 고문을 한다면 그럴 거예요저 빠져나간 영체그건 진짜 나()입니다주인공이올시다그놈이 지옥에 가서 벌을 받는단 말이에요진짜 나()육신이 받는 것하고 똑같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다시 재확인해줍니다 여러분재확인 해줍니다.

그러면 아버지 어머니가할아버지 할머니가 저 중지옥에서 벌을 받고 있는데 그냥 나 몰라라 하면 되겠습니까능력이 있는 절이 있는데물실호기(勿失好機)라 좋은 기회를 놓치면 안 되는데정말로 불쌍하지요이런 천도재를 지내시오이런 천도재가 있습니다이건 부처님 천도재이기 때문에 이렇게 무섭습니다.

복위자 당 4가계로 해서 80~100명을 해줍니다.

지금 그분들이 죽어서 어디에 있다는 것을 전부 밝힙니다.

전부 지옥의 옥졸을 시켜서 데리고 오고짐승이 되었으면 영혼체를 빼면 그 짐승이 죽지요무주고혼이 되었으면 어떻게든지 전부 수배해서 잡아와가지고 80명이면 80, 100명이면 100명을 전부 수배해서 천도재해가지고 전부 지장궁으로 다시 압송시켜서 1주일간 특별 재심을 해가지고부처님 천도재이기 때문에 한 단계씩 더 올려준단 말이에요. 4번 아니면 5번에 모두 하늘 천국에 올려주는데이건 정말 사실입니다하나도 과장이 없고 거짓이 아닙니다.

내가 15년 전부터 한 거예요. 15년 전에도 그 액수로 했어왜냐하면 공덕이 없으면 안 되니까공덕이 없으면 안 되는 거예요그런데 여러 가지로 말이 많습니다.
여러분부모님께 효하는 것이건 여러분이 첫 번째로 해야 될 일입니다부모님께 효를 해야 되는 거예요돌아가신 조상님그 조상님 때문에 여러분이 계시잖아요효를 해야 되는 거예요천도 이상의 효가 없어그렇게 해주라는 것을 비방하면 되겠습니까이건 말이 안 되는 거요당연히 우리는 해야 돼그리고 그것은 큰 복을 짓는 거예요.

무기수나 사형선고를 받은 죄수를 대통령이 알아가지고 석방시키는 것지옥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은 그게 문제가 아니어.

지옥을 거치면 짐승이 되잖아요업이 지중한 사람은 짐승을 거의 다 도는 사람도 있어요그런 고통의 연쇄 고리를 잘라준다고그런 지옥고축생고를 다 면하게 해 준다고요이런 천도재를 소개하지 않을 수 없지요그런데 이 부분에 대해서 뭐라고 한다면 그 사람은 우리 현지사에 오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기왕에 말이 나와서 말씀드립니다여러분무주고혼의 고통은 정말로 불쌍합니다죽어도 명부에 못 들어간 사람이 있어요이걸 무주고혼이라고 해요오늘 처음 오신분 은 무주고혼이라고 하면 모를 거예요명부(冥府)를 또 모르실 거예요명부란 저 세상죽어서 꼭 거쳐야 할 곳입니다명부로 못 들어가는 그런 영가를 무주고혼이라고 합니다저 세상을 못가는 이유가 있습니다너 댓 가지가 있지요?

가령내가 간경화 병을 앓다가 죽었다큰 병을 앓다가 제 명에 못 죽으면 무주고혼이 되거든요그 무주고혼은 간이 항상 아픕니다왜 그러느냐? 4번 영체가 가니까 그렇습니다. 4번 영체는 123번 영체와 이 몸뚱이와 접촉하잖아요접착 구실을 하잖아요그렇기 때문에 이 몸뚱이가 고통 받고 있는 것을 이게 전부 알아요.

이 4번 영체는 몸뚱이의 고통 그대로를 느낍니다알아요느껴요그러니까 위장병을 앓다가 죽었으면 요놈이 돌아다니면서 아프다고 배를 움켜쥐고 다닌다고. 4번 영체가 따라다니니까붙어 있으니까 그래요거기에다가 춥고 배고프잖아요.

명부에는 못들어가고 마음은 살아있을 때의 마음인데 육신은 없으니까 먹을 수가 업지요그러니까 항상 배고프고 추워요그래서 이 무주고혼을 꼭 명부에 넣어줘야 됩니다여러분여러분들을 보니까 집안에 무주고혼이 많아요무주고혼을 명부에다가 넣어줘야 되요명부에 넣어줄 데는 역사 이후로 현지사 밖에 없어.

간경화 앓다가 죽은 조상이 빙의되면 그 자손은 조만간 간경화를 얻어이렇게 무섭더라고요병이 그대로 전이가 돼왜 그러느냐 하면그 간경화 앓다가 죽은 조상님이 뱃속에 들어가서 있거든요사람 몸속에 들어가 있거든요그래가지고 산 사람이 그 탁한 기를 받아요.

나쁜 병을 얻어서 죽은 조상이 빙의되면 반드시 그 자손은 그 병을 앓아요자살해서 죽은 조상이 죽어서 빙의되면 꼭 그렇게 자살해 죽어요제 정신으로 자살하는 줄 압니까물에 빠지고 산이나 낭떠러지에서 투신자살하고...온 정신으로 못하는 거예요그래서 이 집안의 무주고혼이 보통 한 30명이 넘어요모두 보면 30~40명 있어요.

이 사람들을 반드시 명부에 넣어줘야 됩니다그래야 자손이 깨끗해그러니 이런 큰 혜택까지 있어보너스가당사자는 좋은 데로 가니까 좋고자손들에게 주는 그 나쁜 병이라든지 몹쓸 그런 불행을 미연에 방지해 준다는데이렇게 좋은 천도재가 이 세상 어디에 있어?
 
여러분, TV를 보면 말도 아주 잘하고 팔만대장경을 앞뒤로 꿴 큰스님들이 있어요조계종단에 몇 사람 있어요최고의 법문을 하지요.

그러나 영산불교의 이 설법 내용을 모릅니다핵심 몇 가지를 모릅니다그래가지고 하는 법문은 알맹이가 없는 거예요알맹이가 없는 거요여러분앞에서 뭐라고 했지요그 권속이 되면 안 된다고 했지요가령대비주를 한다요가를 한다?

요가를 해서 해탈하고자 하면 요가의 최고신에 대한 귀의가 있어요내제(內制)에 그게 있었잖아요귀의귀명 해야 되요이게 문제인 거예요이게 문제여그 권속이 되어야 돼. ‘권속이 되겠습니다.’ 그 말이어그러니까 그 하늘세계에서 딱 점을 찍는 거예요그 사람을 딱 찍는 거예요.

이 사람을 빼앗아 가려고 하면 전쟁이 일어나영적인 그쪽 세계에 전쟁이 일어나. ‘정법에 귀의해야 된다.’하는 말을 그래서 하는 거예요정법에 귀의해야 되요정법에 귀의해야 돼아주 중요합니다여러분이 장래에 반드시 윤회를 벗어나야 돼그러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일이어요.

그래서 여러분이 출가는 못 할망정 시간 내어서 공부 잘하면다음 생에는 대단히 희망이 많습니다많지요.

한 달에 두 번을 법문하는데 스님이 가끔 여러분들한테 질문도 해야 되고다짐도 받아야 되고약속도 받아내야 되고 그러는데그냥 내 말만 쭈~욱하고 내려갈 때는 항상 서운합니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해서 여러분한테 간곡히 다시 부탁하는 것은
염불이 정법이다’ 하는 것.
우리는 정법에 귀의귀명 해야 된다는 것.
깊이 마음에 새기십시오꼭 새기십시오. 


출처/2011.11.06.일 현지사 자재 만현 큰스님 정기법문중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