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7일 금요일

심즉시불 심교

 심즉시불 심교

 

 

 

이 마음이 부처랍니다이 마음이 구경(究竟)이기 때문에 이 마음을 깨치고 나면 부처기 때문에 다시 계율을 지키고 두타행을 할 필요가 없다 그럽니다 그들은요아닙니다.

 

이제 시작이더라고요이제 시작이더라고요그렇게 마음이 부처라고 주장하고 모든 이치를 모든 것을 거기에서부터 연역해 나가면은 그것은 심교입니다마음 심자 가르칠 교자 심교이지 불교는 아닙니다내 공부해보니까 깨달음은 이제 시작이더라고요.

 

청정무구한 본성 마음자리 이것과 하나가 되어야 우리가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이 됩니다이제 이치를 이치를 깨달았으면 마음의 본성이 모든 것의 본원자리라고 이치를 깨달았으면 이제 그 본성과 내가 계합하도록 내가 계합하도록 다겁생의 업장을 녹이고 그리고 삼독 번뇌를 녹이고 못된 악습도 녹이고 사악한 기도 녹이고 다 녹여버려야 녹여버려야 본성과 하나로 합이 되는 겁니다.

 

계합이 되는 겁니다 이제 비로소그 자리가 그 자리가 이제 정말 부처의 자리지요본성과의 계합은 완전한 합이 되는 붓다 되어야 가능합니다요걸 말씀 드립니다.

 

무얼 모르면 앞서가는 수행자의 법서를 깊이 음미하고 겸허하게 배워야 하는 게 현명합니다책 서문에 내 책 서문에 친히 부처님께서 하신 말씀부터 믿으려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저 비방하고 능멸만을 합니다그래서는 안됩니다건전한 비판이라야지요부처님 몸에서 피를 내게 한 죄가 무간지옥 무간지옥 갈 업이라고 합니다그런데 그것만이 무간지옥 갈 업입니까?

 

부처님과 부처님의 법을 모독 능멸하면 더 무섭습니다미래제가 다하도록 극무간지옥입니다다시 한번 이 공식 법상에서 분명히 이점을 지적해 두고자 합니다대망어가 불과 법을 능멸하고 모독하고 그런 대망어가 한계에 이르면 호법팔부신장이 가만있질 않습니다.

 

금생에도 금생에도 현대의학이 치료할 수 없지요맞으면 호법신장의 철퇴를 맞으면죽으면 영원히 무간지옥에서 무간지옥에서 나올 수 없다고 합니다 부처님께서.

 

 

2006년 06월 28일 자재만현큰스님 춘천현지사 정기법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