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2일 수요일

부처님

 부처님


 석가모니부처님은 실제로 멸도하지 않으셨고 지금도 영산정토 (인도 영축산)에서 항상 법을 설하시며 보살들을     교화하고 계십니다.

 석가모니부처님은 ‘최초의 불’이십니다. 모든 부처님 경전 중에서 묘법연화경 (법화경)이 가장 각광 받는 이유는     석가모니불의 구원실성을 밝히는 <여래수량품>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래수량품>은 법화경의     정요입니다.

 삼천대천세계의 모든 부처님들은 석가모니 부처님의 작품인 것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은 최초 불이자 삼천대천세계의 총 교주이시며 미래제가 다하도록 남섬부주교주이십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내시는 화신불은 그 화신불마다 각기 별개의 인격체처럼 하나의 붓다로서 활동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법화경 본문 8품의 교의   만약 어떤 중생이 석가모니부처님께 겨우 한 생각의 믿음만 내어도 80만억 나유타겁 동안 보시 지계 인욕 정진    선정을 닦은 공덕보다 백배 천배 백천만억배 산수로 다할수 없고 비유로도 견줄 수 없을 만큼의 공덕을 얻는 다는    것,이러한 사실을 믿고 부처님을 찬탄하고 공경 예배 공양해야 한다는 것


 현신하셨을 때의 부처님의 모습

 ① 머리를 밀어서 항상 깔끔하십니다.
 ②언제나 회색장삼에 빨강108쪽 가사를 수하십니다.
 ③ 모든 부처님들은 32쪽 가사입니다.
 ④ 거동은 태산이 움직이는 듯 합니다.
 ⑤ 목소리는 최상의 묘음으로서, 감히 언어로 표현할 수도 없을 만큼 고운 음성이십니다.
 ⑥ 일거수일투족이 자비스러움의 극치를 보이십니다.
 ⑦ 진묵겁을 살아 오셨음에도 50대의 용모 그대로입니다.
 ⑧ 오여래 부처님들은 50대전반의 용모입니다. 55쪽 가사를 수하십니다.
 ⑨ 다른 부처님들은 40대의 용모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청정법신을 이루고 있는 빛은 원만보신을 이루고 있는 빛 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광도가     높으면서도 맑고 밝은 빛입니다.

 모든 부처님의 체가 되는 법신불들은 석가모니부처님의 청정법신 비로자나불신에 흡수돼 있다.



 부처님만이 붓다를 내신다.


 부처님만이 중생의 업장을 소멸하십니다.

 부처님만이 지옥중생을 건지십니다.

 부처님을 친견하려면 무량광,억종광을 삼매속에서 보아야하고, 법문을 들으려면 다시 안으로 육종진동을 맞는     관문을 거쳐야합니다. 천마가 불·보살로 둔갑 하지만, 부처님과 비교하면 왕과 거렁뱅이 비교로도 안됩    니다. 무량광은 감히 흉내도 낼 수 없습니다.




 대지문수사리보살

오여래(석가모니불⇒다보불⇒대준제보살(불모왕불)⇒약사여래불⇒아미타불⇒보명불)다음으로 붓다를 이루신 석가모니불의 좌보처오여래 부처님이후 모든 붓다들의 스승!무량겁 전에 불과를 이룬 이래 4번이나 사바세계에 다시 오셔서 붓다되신 지혜와 변재가 뛰어난 부처님입니다.최초로 불과를 이루어 불호를 용종정지존왕불, 두 번째-대신불, 세번째-승선불, 네 번째-환희장마니보적불로 최초로 불과를 증한 후 무량겁전부터 석가모니불의 좌보처로 계십니다.

 삼천대천세계 수많은 붓다님들 중 석가모니 부처님과 어깨를 나란히 할만한 부처님 다보불 : 약사불보다 먼저 불과를 증함 (오여래부처님) 동방의 무량 천만억 아승지 세계를 지나 보정이라는 국토에 계신다. 법화경에 보배탑이 땅 속에서 솟아나온다.그 탑 속에 다보불께서 선정에 들어 계심을 본다. 석가모니 부처님과 자리를 나누어 앉는 것도 보인다.- 불과를 증한 이가 아는 사실임 1층 감실에 계심 최초불 이래 그 사이 출세하여 붓다 이루신 수많은 붓다의 사리를 1과씩 보관 꼭 땅속에서 솟아나오는 것이 특색 유독 털이 많아 면도를 했다 해도 거무튀튀할 정도입니다. 키도 크시고 몸도 거인형입니다. 불세존이 내각 책임제하에 수상(총리)격이라면 다보불은 대통령격 .

 다보여래부처님 다음으로 무량진점겁 전에 불과를 이룬 부처님. 모든 붓다들의 어머니역. 변화상은 여인상이지만     여인은 아니다. 비녀를 꼽고 제국의 왕비 옷을 입으시고 위엄이 대단하시다. 관세음보살과는 다른 부처님이다.    남섬부주에 처음으로 불과를 이룰 성자가 나올 때는 반드시 남섬부주에 오셔서 어머니처럼 그 이를 보살피신다.

 동방약사정토 : 인민 모두 상수 보살로서 의술을 연찬, 장차 불격을 갖춘 보살이 되거나 남섬부주에 한 번 더 인신을    받아나서 불신을 얻은 후 불과를 증하게 됨

 약사여래부처님 :
삼천대천세계의 성자된 분들의 건강을 살펴 줌 아미타여래부처님보다 먼저 불과를 이루심

 환자를 시술 할 때 사용하는 의료기나 약품을 약사정토에서 특별하게 가져오심. 각 분야의 전문의를 총동원

 약사삼존불: 불안으로써 환자 상태와 환부를 정확히 보시고 적절하고 정교하게 외과, 내과적인 처치를 함

 환자의 영체를 대상으로 시술함. 대부분 현대의학으로 고칠 수 없는 업병이 치유됨.    ※전생에 지은 업이 지중한 수행자의 치유라면 불세존(석가모니 부처님)의 업장소제가 우선

 무량겁 전에 불과를 이루신 오여래 부처님 가운데 한 분이다.

 미타경에 “한결같이 1~7일을 염불할 수만 있다면” 누구나 왕생할 수 있다.

 오여래이시며 무량겁 전에 성불하셨다.항상 무량광명으로 삼천대천세계를 비추시다가 염불행자를 섭취하는     본원이 있으시다.

 간절히 아미타불을 부르며 살면     ①큰 액운이 비켜갑니다.     ②죽을 때 잠자 듯 편히 갈 수 있습니다.     ③최소한 하늘 천상에 날 수 있습니다.     ④지계 청정으로 진력을 다하면 왕생 못할 것도 없습니다.

무아 속 절대계에 법신을 두시고 원만 보신을 나투어 극락세계에서 아미타 부처님의 좌보처로 계십니다.

 
관세음보살의 좌우보처는 해상용왕과 남순동자가 아닙니다. 불격을 갖춘 상수보살인 해수 관음과 육관음이 좌우    보처입니다.불정심관세음보살 모다라니 진언은 해수관음진언입니다. 육관음 진언은 ‘옴 마하 가로니가 사바하'    입니다.

 최초불부터 불과를 이루신 붓다의 말씀을 경전으로 편찬하여 용궁에보관하는 책임을 가진 부처님 중 부처님이신  오여래부처님  대수행인이 불과를 이루면 이를 증명하고 선포(선언)하심.

 모든 강, 바다에 있는 용왕을 총 관장하고 다스리는 부처님

 남섬부주에 있는 모든 산의 산신(산왕대신)을 총괄하여 다스리는 부처님

 중생에게 복을 주고 삶을 풍요롭게 하시는 부처님

 온 우주에 꽉차있는 무수무량한 별들을 관장하는 칠원성군을 총괄하고 다스리는 부처님

 중생에게 수명을 주고 복을 주시는 부처님


 미륵보살 - 일생보처보살이 아니라 이미 남섬부주에 3번이나 오셔서 불과를 증한 큰 부처님이시다.     보시등광불 ☞ 첫 번째 불과를 이루신 부처님의 이름    해위등왕불 ☞ 두 번째 불과를 이루신 부처님의 이름    미륵선광불 ☞ 세 번째 불과를 이루신 부처님의 이름


 불기 3000년이 되면 미륵보살이 다시 내려와 불과를 이루시고 불교를 다시 중흥해서 많은 중생을 교화 제도하실     것입니다.

 미륵 부처님은 도솔천 내원궁에 계시면서 도솔 정토에 왕생한 이들(붓다를 낳으신 여러 부모들을 교화하고     계십니다.


출처/영산불교 현지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