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다는 겁에 한 분 나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
데 부처님 오신 지 2600년도 못 되어 벌써 여러 분의붓다가 나왔다고 하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요?
▶ 좋은 질문입니다. 붓다가 겁에 한 분 정도 나온다는
말은 1겁이 지날 때마다 한 분 씩 나온다는 그런 순차적
인 개념은 아닙니다. 평균적인 기간이라고 봐야할 것입
니다. 그리고 한 가지 참고로 말씀드리면 부처님은 인도
땅에서 처음으로 붓다가 되신 것이 아니고 무량 겁 전에
인류 최초로 붓다 되신 후 사바세계에 여러 번 사람 몸
받아오셨기 때문에 "겁에 한 분 나온다"는 개념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끝으로 지금의 세계불교계와 우리 불교의 앞날을
위해 한 말씀 해주시지요
▶ 나 자재 만현은 세계불교계와 사부대중에게 꼭 드
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이 진실한 말씀에 귀를 기울여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부처님께서는 무아 속 절대계에 빛의 인격체
로 여여히 계십니다. 석가모니부처님께서는 우주의 주
(主)이시고 최초불이십니다. 부처님께서는 불가능이 없
을 정도로 무한한 위신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지옥과 극락은 마음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인간
세상처럼 실제로 존재하는 곳입니다.
현지사 광명 만덕 큰스님은 전생에 가섭존자셨고 금
생에 불과를 이루었습니다.
나 자재 만현은 전생에 아난존자였으며 금생에 불과
를 증했습니다. 화신이 아닌 보신의 부처님께서 한국의
현지궁 현지사에 상주하시고 현신하십니다. 영산불교는
부처님의 법맥을 계승한 세계유일의 정법교단입니다.
현지사는 정법의 메카이고 중생구제와 호국평화불교
의 산실입니다. 인간의 실체는 영혼체이고 이 영혼체가
윤회의 주체입니다. 무아설은 현상계에 국한된 개념이
고, 본체계는 무아가 아닌 유아(有我=진아)입니다
불보살이 되는 유일한 길은 석가모니불 칭명염불입
니다. 해탈 넘어 불보살의 적멸세계를 말할 때 비로소
불교의 위대한 진면모가 드러납니다.
출처/2010년 9월 1일 수요일 현대불교신문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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